독서 습관/역행자

독서 습관 만들기 [역행자/자청]- 2일차

동그리의일상 2022. 6. 23. 01:33
반응형

독서 습관 만들기 2일차 

2일차에 접어 들었다. 정말 평소에 책을 읽지 않으니 벌써부터 포기하고 싶어진다. 30분 이라는 시간 생각보다 길다

과연 내가 잘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게임하고 싶은 마음도 그냥 놀고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참아야된다.

늦은 시간 밀러오는 졸음을 참기위해서 책을 소리내어 읽기를 시작했다. 다행히 졸리지는 않지만 다읽고 나니 졸음이 밀러온다. 얼른 글을 읽고 생각나의 감정을 써야겠다.

시작시간 :12시 40분~

시작시간
끝난시간

 

읽은 페이지   26p ~43p / 351p 까지

43p

생각의 표현(키워드/느낀점)

0.인생에서 절때 넘을 수 없는 거라 믿었던것

- 아직까지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정말 글쓴이 처럼하면 성공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1. 무의식을 바꿔라

 - 할수없다는 생각 보다 할수있다는 생각을 먼저 먹어보자

2.책은 인생의 치트키

 - 저자는 히키코모리의 오타쿠였다. 대인관계의 엉망 이였다. 그러나 책을 통해서 사람들과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했을뿐이다. 사람들과 친해졌다. 이 경험을 통해서 그는 깨닫는다

 - 나는 과연 저자 글쓴이 처럼 책이 인생의 치트키라는것을 경험해볼수 있을까? 해보고 싶다 정말 믿어보고 싶다

3..나와 비슷한 글쓴이의 어린시절

 - 읽을때 마다 나와 비슷한 환경에서 자란 글쓴이여서 점점 끌리는것같다.

 

인상 깊었던 부분

글쓴이는 대인관계를 위해서 책을 읽고 실천하니 대인관계가 좋아졌다. 그렇게 책이 인생에 치트키 라는것을 깨달았다.

나 또한 경험해보고싶다. 인생의 치트키가 책이라는것을 느껴보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