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역행자

독서 습관 만들기 [역행자/자청]- 3일차

동그리의일상 2022. 6. 27. 00:01
반응형

독서 습관 만들기 3일차 

주말동안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서 읽지 못했다.

작심삼일... 작심삼일도 여러번 반복한다면 습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다시 책을 읽기 시작하였다.

전이야기에서는 글쓴이의 과거를 보았다. 나와 비슷한 점이 많은 사람이다. 더욱더 공감이 된다. 

글쓴이는 인생의 치트키 이며 공략집은 책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2년간 매일2시간 책을 읽었다고 하는데 대학에간 글쓴이는 어떻게 되었을까? 궁금해진다.

3막 배수의진 19000원

시작시간 :11시 03분~

 

시작시간
끝난시간

읽은 페이지   43p~64p/ 351p 까지

 

1.공부의 벽 : 읽고 글쓰기의 효과 본질을파악

 - 글의 핵심이 무엇인지 생각하자
2.돈의 벽: 과외 그러나 다른사람들과의 차별점 자기의 스토리를 함께 넣어서 과외광고를 하였다.

 - 남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는 나의 스토릴 함께 넣어보자
3.배수의 진: 사업의 시작 월 50만원을 목표 새로운 분야를 시작할때 20권의 책을 읽고 시작했다.

 - 새로운 분야 시작한다면 먼저알고 공부해보고 시작하자 무턱대고 하는것보다

  
4. 사업을 준비하면서 생각한 부분 

- 내가 상대방이 되어서 검색할키워드
- 전문성(컬럼)
- 믿을수 있는 근거 (후기)

 

인상 깊었던 부분

안풀리는 문제보다는 내가 하지 않아서 안되는 문제가 많다. 고민을하고 행동한다면 풀릴 문제들이 많다.

예를 들어 내가 돈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알바를 하거나 취업을해서 일하면 돈이 생긴다. 하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 왜냐하면 막상 하려니 힘들고 또 나에게 맞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하고 고민한다면 힘들지 않고 나에게 맞는 일들은 많다. 하객 대행 알바라던지 생각보다 힘이 들지 않는 알바도 많다.

과연 나는 문제가 생겼을때 정말 곰곰히 생각하고 문제를 풀려고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문구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