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역행자

독서 습관 만들기 [역행자/자청]- 4일차

동그리의일상 2022. 6. 28. 01:02
반응형

독서 습관 만들기 4일차 

"인생에는 안풀리는 문제보다 고민하면 풀릴문제가 많다" 라는 글쓴이 와닿았다.

하지만 고민도 아는것이 있고 생각하는 힘이 있어야된다.

나는 그래서 오늘도 독서 하는 습관을 만들기위해서 책을 읽는다.

오늘은 " 역행자의 1단계 자의식을 해체 " 라는 주제의 내용을 읽어본다.

12시가 넘어 졸음이 밀려오지만 할수 있다!

 

자의식 해체

 

시작시간 :11시 50분~

시작시간
끝난시간

읽은 페이지   64p~85p/ 351p 까지

# 역행자의 7단계 모델
자유를 얻지 못하는 이유: 과잉 자의식
- 남이 어떤소리를 해도 듣지 않는다 나보다 성공한사람이 정보를 줘도 잘난체 한다고 생각한다.

1. 자의식 해체하기
1-1 나자신은 상처 받기 싫어
 - ex) 연애란 상대를 그대로 인정하고 관심과 자원을 주고 받는일이다.

하지만 연애를 잘못하는 사람은 먼저 상대보다 나자신이 먼저라서 상대를 헤아리지 못한다.

그러면 어긋나기 시작한다 매번 연애를 할때마다 똑같이 반복 된다.

결국 항상 제자리 걸음이다. 나자신이 상처받기 싫기에 상처를 받아 고칠 생각보다는 잘못된 길로 항상 진행된다.

1-2 돈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 
 - "꼭 중요한건 아니야' 라고 하지만 돈에 대해서 예민하다. 

식당에서는 가격표를 보며, 길거리에 지나가는 비싼차를 보며 부러워하며, 연봉 남들과 비교를 하고 사회에 대한 피반과 욕을한다. 결국은 이것은 회피이다. 정작 자신의 돈에 대해서 예민하고 중요하다 라는것을 인정해야된다.

2. 자의식이 인간을 망치는 이유
2-1 우리는 왜 이렇게 진실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할까?
 - 우리의 몸과 뇌는 가급적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 ex) 샀던 주식이 하락했다. 그러면 대부분은 희생양을 찾는다. 왜 떨어졌지 분석을 하지 않는다. 그리고 몇일이 지나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다.
그이유는 알량한 내마음 한조각 편하자 생각을 하기 떄문이다.

3.자의식 해체 ( 자아의 상처를 피하지말자 )
 1) 내가 원하는것
 2) 나의 문제점 찾고 인정하기
 3) 문제의 해결 방법을 찾기
 4) 남들은 신경쓰지마라


인상 깊었던 부분

나의 자의식이 무서웠다. 정말 잃었으면서도 어떻게든 문제를 풀어갈 생각보다는 시간이 흐르면 다시 원상복귀되는 나의 경험을 생각한다면 나또한 자의식에 얽매여 있다는 것이다. 자의식에 자유로워질수있게 나도 바꿔야겠다 

내가 원하는것 그리고 나의 문제점을 찾아 인정해야겠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성공 돈을 많이 버는 것이다.

나의 문제는 무엇일까 행동으로 찾아보지 않는것이다.

그렇다면 다는 어떻게 행동해야될까. 행동으로 날짜와 해야될일을 정리 하고 해당 날짜와 시간에 하는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