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말투하나바꿨을뿐인데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말투하나바꿨을뿐인데/나이토 요시히토지음, 김한나옮김]- 32번째

동그리의일상 2022. 10. 1. 13:44
반응형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32번째

 

넘버효과를 이용하여 대화를 하였다.

의외의 말을 들었다. " 너 요즘 공부 많이 하나보다 잘아는 것같아" 라는 말을 들었다.

나는 내가 이전에 알고 있는것을 좀더 설명을 붙여서 표현을 했을 뿐이다.

 

의도치 않게 의외의 부분에서 효과를 보게 되니 사실 놀랐다.

 

읽은 시간:11시40분~12시30분

측정 못함

읽은 페이지: 88p~136p/230p까지

# 주워듣기 효과 
( 상대가 나보다 위일 경우 / 신빙성을 자극)
- 제삼자를 통해서 이야기 들었을때 ( 상대와 친분이 없어도됨 )
- 나의 부탁을 제삼자를 통해서 하는 것

= 편견과 이해 관계가 없는 제삼자의 입을 빌리면 신빙성이 높아짐

# 웃는 얼굴의 감염 효과
- 상대방을 행복한 상태를 만들기
 + 웃는 얼굴로 다가가기 
  = 싱글 벙글 30초 이상이면 상대도 따라서 미소를 짖는다.
  = 마무리는 "행복한 날이네요 고마워요"  
 + 웃으면서 상대의 이야기를 듣기
 +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 이야기를 끄낸다.

# 칭찬과 함께 이야기하기
( 모든이야기를 할때는 칭찬을 먼저 )
- 어설프게보다는 과장스럽게 칭찬
- 단 둘이 있을때 : 과장스럽게
 + 특정인물을 들어서 x
ex) 할리우드배우처럼 이쁘네

- 여러이 있을때 : 심플하게
 + 칭찬의 주어를 명확하게 집고 칭찬 
ex) 이런생각을 다하다니 똑똑하네,
     이 옷 색이랑 잘어울리네 

= 어설픈 칭찬보다 과장스러운 칭찬이 덜 부끄럽고 효과도 좋다

# 동료 의식이 강할수혹 관계도 깊어진다.
 - 같이 할 취미를 찾아보자

# 3번의 법칙
- 얼굴을 마주하며 1번
- 문자나 메일로  2번
- 얼굴을 마주하며 3번
 = 시간을 두어서 이야기를 하자 
 = 단 3번 거절하면 더 이상은 하지 말자

#에피소드 설득
( 대화에 논쟁중 방어를 할때 )
 - 말하고 싶은 말 + 에피소드 ( 짧고 강한 내용 3줄 이하 )
 + 그 물건 버리지마, 그물건은 내가 어릴때 소중이 추억이 있는 물건이야
 +" 받아들이기 어려운 조건 일 수도 있는데, 사실은 이런 사정이 있어"

# 아이러니 효과
( 호기심이 많은 사람, 천진난만한 사람, 현재의 일을 해보지 않은 사람 )
 - 호기심을 유발 : 이일을 안해본 사람에게만 통함
 - 흥미롭고 즐겁다는 모습을 보인다.
 - 잊어달라 : 사람들은 더 잘기억한다.
 - 정확히 외워달라: 쉽게 잊어버린다.
 ex) " 청소는 재밌어, 당신은 안해도돼? "
 = 밀어서 안되면 당겨 보고, 당겨서 안되면 밀어보라

# 언더독 효과
( 나보다 잘나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
 - 눈물 작전
 - 불쌍한 모습의 사람일때 설득된다.
 - 불행하고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게 상대를 매료시켜야된다.
 = 눈물을 흘리면 간절히 정감에 호소 하면 궁지에서도 벗어 날수 있다.

 

인상 깊었던 부분

이번에 실천해봐야 되는 방법은  미소 효과 와 칭찬하는방법인것 같다.

나는 웃는 인상이라고 말을 많이 들었다! 이부분과 함께 칭찬하는 습관을 만든다면 도움일 될것같다는 생각이들었다.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나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참 도움이 되어서 다행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