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역행자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역행자/자청]- 9일차

동그리의일상 2022. 7. 5. 13:47
반응형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9일차

9일차 나의 유전적인 습관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았다.

나는 어떤 유적적인 오작동을 반복하는가? 계속해서 쉬려고 하는것 게으른것이다.

말로 만하는 행동 어제 독서 모임을 만든다고 말을했는데 결국 만들지 못했다.

이대로 안된다고 싶어 바로 오픈챗팅방을 만들었다. 차근차근 나의 잘못된 유전자의 오작동을 역행해보자

 

잘못알아서 두려워하는것보다 모르고 도전하는게 더 나은것같다.

 

시작시간 :1시 24분~1시 45분

시작시간
끝난시간

읽은 페이지   146p~150p/ 351p 까지

유전자의 오작동
1.[평판 오작동] 평판, 사람들의 눈치로 인한 판단의 오류
 - 과거 와 현재 다른점은? 대인관계의 범위이다. 
 - 통신의 발달로 우리는 대인관계의 범위는 넓어졌다. sns 을통해서 친구를 사귈수도 있다.
즉 남의 눈치를 봐서 판단의 오류를 범해서는 안된다.
  = 회사와 같은 곳에서는 어떻게 해야될까? 동등한 입장이라면 가능하겠지만 상하관계라면??

2.[새로운경험에 대한 오작동] 새로운 배우는 것에 대한 두려움
 - 뇌는 쉬려고한다. 그렇기에 현재 의 습관을 유지 하려고한다.
 = 정말 지금의 삶이 만족이 되는지 생각해보자 현재 에서 다음 미래는 어떻게 되는지 생각하면 이대로 있을수는 없다.

3.[손실 회피 편향] 손실이라는것에 대한 무관심 필요.
 - 손해본다 라는 것에 대한 우리의 유전자는 집착을 가지고 있다.
 - 그집착은 우리가 다른 일을 하는데 있어 걸림돌이 된다.
 - 손실에 대해 무시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 과거의일은 교훈뿐 더깊게 생각하지 말자.

# 책
[클루지]
[행동경제학]
[생각에 관한 생각]
[휴리스틱]

인상 깊었던 부분

오늘은 남은 내용이 적어서 짧았지만 생각할께 많았다.

나는 어느순간 남들의 시선이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었을때 나는 제자리에 멈춘것같다. 이것이 편안하고 변하지 않는게 답이라고 하지만 그것 나의 잘못된 판단이였다. 남들이 편안한은 나의 발전이 아니다. 나를 위해서 생각하고 나를 위해서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된다.  지금 내가 있는 조직이 평생갈까? 이런 생각을 한다면 확실할수 없지만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도 끝까지 나에게 남는다. 이거하나는 명심하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