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역행자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역행자/자청]- 10일차

동그리의일상 2022. 7. 6. 23:50
반응형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10일차

10일차 유전자의 오작동 3가지 평판, 새로운 경험에 대한, 손실 회피 편향를 생각하면서
나는 어떤 부분에서 많은 유전자의 오작동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았다.
내생각보다는 남의 생각을 먼저... 기존의 하는일이 편한다고 느끼고
무엇보다 큰일에 잘못되면 손해볼까봐 두려웠던 적이 많은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나는 현재 유전자의 오작동이 제대로 되고 있는 것 같다.
왜? 나는 계속 오작동을 하고 있을까? 어떻게 하면 고칠수 있을까?
첫번째는 나의 생각이 잘못되었어도 말해보자 
내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눈치보지말고 나의 주장을 말해보자 
두번째는 스스로 하는일에 만족하는 것같다.
우리의 뇌는 쉬려고 한다고 했다. 그러지말고 주변에 먼저 말하자 새로운 일을 하겠다.달라고 
세번째는 손실에대한 두려움이다.
이것은 시간이 걸릴것같다 하지만 작은것부터 도전해보자 손해가 작은일부터해봐야겠다.
과연 손해가 작은 일은 무엇일까???
생각이 필요하다.

오늘은 역행자 4단계"뇌자동화" 라는 제목이다.

뇌자동화 무엇을 말할까? 뇌는 원래 자동으로 움직이는거 아닌가?
그러면 어떤것을 말하는것 일까?? 습관을 만드는 것일까? 생각이든다.

시작시간 :10시 26분~10시 57분

끝난시간

읽은 페이지   150p~171p/ 351p 까지

#.최적화 = 자동화 를 해둔 뇌는 나날히 업데이트된다.

- 노벨상 수상자, 최고의 기업가의 전성기는 언제 인가??

 = 대부분 50~60 대이다.  그런데 뇌는 퇴화 된다고 하지 않았나???

 

1. 뇌는 복리로 성장한다.

- 최근 연구 결과 신경 가소성 이론이 등장하였다.

즉 인간의 죄는 사용하기따라서 신경세포가 새롭게 만들어진다.

즉 쓰면 쓸수록 좋아진다.

ex) 우리주변의 달인들을 봐라 한분야의 지속적으로 오랜시간 파왔을때 그쪽 분야의 최고가 된다.

증명된 사실이다.

 - 독서의 빈부 격차는 경제적 빈부 격차보다 무서운것

 = 왜일까?

  - 책은 한사람의 노하우가 함축적으로 들어있다.

  그말은 즉 한사람의 인생을 우리는 짧은 시간 경험할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남들과 나는 몇배의 삶의 더 살수 있다고 본다.

 

2.뇌 최적화 1단계_22전략

-하루1~2시간 / 책읽고 글쓰기

- 시 창의성 / 토론 소옴에 가려진 신호를 찾는 방법

- 뇌를 발달 시키는 방법 즉 글쓰기 ( 여담 뇌를 쉬게 하는 방법 : 몸으로 하는 노동 )

 

[기적을 부르는 뇌]

 

인상 깊었던 부분

 

나는 99퍼센트의 사람이 되기 싫다. 평범한 사람이 아닌 상위 5퍼센트의 사람이 되기 위해서 계속해서 읽기와 글쓰기 습관을 가질것이다 . 나도 항상 생각해야겠다. "나는 현재 몇퍼센트의 사람인가?"라고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