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역행자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역행자/자청]- 8일차

동그리의일상 2022. 7. 5. 00:25
반응형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8일차

8일차 나의 환경을 변화를 주기 위해서 나는 독서 모임을 만들려고 한다.

혼자서는 의지가 부족해 질수 있으니 혼자보다는 여러시 하는것이 더 나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쓴이가 말한대로  집단 무의식의 힘을 빌려서 이습관을 만들어보기로 하였다.

지금은 지인들을 모아서 시작했지만 정말 마음이 맡는 사람들이 모인다면 더 좋은 시너지가 일어 날것같다.

 

이번시간에는 역행자 3단계 " 유전자 오작동" 란 내용을 접하게 된다.

유전자 오작동

 

시작시간 :12시 14분~12시 45분

시작시간
끝난시간

읽은 페이지   129p~146p/ 351p 까지

# 클루지 바이러스 
 - 예전에는 좋은 방법이였지만 환경이 변화에 따라가 변화하지 못한것
 - 동물적인 본능에만 충실한사람.
  = 과연 나는 본능에 충실해서 움직이는 사람인가 ? 나의 행동은 과연 어떻게 움직이는가

* 클루지란, 서툴거나 세련되지 않은 해결책을 뜻하는 공학자들의 용어입니다. 필요에 의하여 만들어졌으나, 몬가 완벽하지 않고 엉성하게 그 기능을 하는 것들을 말합니다.


1.개리 마커스의 [클루지]

# 뇌는 어떻게 진화 했을까?

# 진화의 목적은 완벽함이 아니라 생존이다.
 - 매번 업데이트 과거의 것을 가지고 있다.
 - 우리가 완벽함을 목적했다면 다들 똑똑하고 몸은 튼튼할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병도 생기고 몸은 쇠약해진다. 즉 완벽이 아닌 생존을 위해서 진화 했고 새롭게 진화된것이 아니라 업데이트로 덮어 썻기 때문에 과거의 일어난 병들에도 취약하다.
  = 인정해야된다. 나는 완벽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한다.

#유전자 오작동을 이기는 역행자란?
 - 현재우리는 좋은 겁쟁이의 후손 / 과거 석기시대 생존방법 먼저 나서지 않는 것
 - 현재는 움직이고 나서지 않으면 열등한것이다. 쉴려고한다 움직이지 않는다 가난뱅이의 순리자다.
 - 쉽게 생각하지말고 신중하게 생각해라. 우리의 뇌는 쉴려고 한다. 빠르게 신속이 아니라 빠르게 처리하고 쉬고 싶은것이다. 최악의 경우를 생각하자.
  = 무엇을 고르고 선택할때는 신중한것이 맞는것같다 그러나 정리 할때는 심플하게 버릴것버리는것이 맞는것같다.
  
#인간의 뇌는 추상적인 단어를 싫어한다.
 - 상대의 감정을 건드리는 문구 ( 휴리스틱)

 

인상 깊었던 부분

나는 매번 말로만 한다. 도전 하지 않았다. 잔머히 좋은 겁쟁이의 후손 ?! 이제는 탈바꿈하고싶다

말로하는것이 아닌 행동으로 감정에 치우치는 것이 아닌 구체적인 방법을 찾아서 더 고민하고 실행하여 열등한 존재에서 벗어나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