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역행자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역행자/자청]- 12일차

동그리의일상 2022. 7. 12. 00:16
반응형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12일차

 

12차 금토일은 개인적인 일로 바빴다. 금토일 동안 안쓰는 뇌를 사용하기 위해서 새로운 자극을 주는 일을 했다.

목적지만 정하고 찾아 떠나기 새로운 곳 한번도 가본적 없는 곳으로 갔다.

정말 안쓰던 부분을 쓰는것 처럼 나는 지도도 보고 주변 건물도 이리저리 보았다.

새로운 곳을 가니 정신은 없었지만 나에게는 새로운 자극이 되어서 좋은 기회였다.

 

다음 번에는 어떤 곳으로 여행을 떠나 볼까? 포항, 부산, 아니면 무계획 차박은 어떨지 

생각이 든다.

오늘은 5단계 "역행자의 지식"  대해서 알아보자

역행자의 지식 머가 다를까? 다 책에서 배운거 아닐까? 무엇을 지식이라고 표현했을까?

 

시작시간:11시16분~11시41분

시작시간
끝난시간

 

읽은 페이지   191p~214p/ 351p 까지

# 뇌는 단순하다.

 - 복잡한 일을 싫어하고, 하던 일은 선호한다.( 평생 하던일만한다. 농부는 농사를 쭉~)

 

# 과연 현대는 어떠할까?

- 새로운 것을 시도 할수록 부를 얻는다.

- 대장장이 제조를 한다.

 + 하지만 유튜브를 찍고, 온라인 마케팅 수업을 가르치고, 대장장이 기술을 강연으로 승화 시킨다면 어떻게 될까?

 + 같은 분야라도 어떻게 내가 활용하느냐 따라서 달라진다.

 

# 기버 이론 (역행자는 1을 받으면 2를준다.)

- 상대방에 의해서 내가 수입이 생기면 그 수입을 나눠 준다.(수입의 10%로)

+ 밥 한끼로 인해서 나는 사람을 살수 있다는 것이다.

+배려하는것에 있어서 아끼지마라 ( 장기적 이득을 생각하자 )

 

인상 깊었던 부분

나에게 잘해준 분들에게 작은 선물이라도 감사의 표시를 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받기만해서는 답이 아니다. 나도 베풀수 있어야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