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역행자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역행자/자청/마지막]- 16번째

동그리의일상 2022. 7. 31. 21:32
반응형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16번째

 

16번째  지금까지 나는 천천히 책을 정독하면서 나의 생각을 적어왔다.

오늘은 역행자의 마지막을 끝까지 읽은날이다.

그동안 16번쩨 나눠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하며 또 나를 한층 성공하기 위해서 한발 나아갔다.

사실 2달이라는 시간동안 책을 읽었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완독을 하였다.

나에게 많은것을 깨닫게 해준 책이였다.

오늘은 마지막  7단계 " 역행자의 쳇바퀴"~에필로그 "역행자가 되어 완벽한 자유를 누려라"  

마지막까지 읽은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나의 느낌점을 자유롭게 나열해보겠다.

 

 

읽은 시간 :  -

이번의 읽은 시간을 정하지 않았다.

나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라서  시간을 정하지 않다.

읽은 페이지 279p~351P /351p까지

 

# 경제적 자유
 - 중소기업 직장인
  + 일반적: 임원 ->사업 ->투자
  + 관련 분야의 1인자? / 새로운 아이템의 창업?
  ++ 관련 분야의 1인자? - 바라보는 시각 " 나는 CEO "/ 관련분야 시간투자/ 인사관리
  = 현재의 위치에서 배울것 많다. 자존심 버려라.
  ex: 영화관 알바: 기본매너, 손님 대하는법, 상사관계 등등 배울수 있다.*"손님대응 메뉴얼도 있다"

 - 전문직:변호사,프로그래머,폰대리점,보험설계사
  + 마케팅 홍보를 어떻게 하느냐 ! 마케팅 책을 읽고 1주일간 글을 쓰기
  = 전문 기술 위에 마케팅을 덧 씌워라.

#팁!
- 마케팅 비법: 스마트플레이스 밸런스 
- 사이트의 신뢰 : 이상한마케팅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 6단계 밸런스 이론"


#성공하지 못하는이유 
- 나 성장이 멈춰는 열등감의 반복 : 남의 성공하는것을 시기하여 깍아 내린다.
- 실패의 반복을 인정하고 배운다.
 + 순리자: 헤조선이야 A 때문이안된다.집안문제
 + 역행자: 실패는 당연한거야 여기서 배울점은? 실패의 원인은? 내가 빼먹은것은?
 = 실패와 시행착오는 필연적인다.

# 평가
 - 부자는 불행하다? "부자가 되어보고 나서 할수있는 말이다"
  = 나의 관점에서 생각하지 마라

#읽을 책
 - 부자의 그릇
 - 인스타브레인
 - 장사의 신
 -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 더시스템
 - 러쉬
 - 미치지 않고서야
 - 부의 추월차선
 - 스틱
 - 언스크립티드
 - 오래된 연장통
 - 촤강의 인생
 -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생각에 관한 생각
 - 욕망의 진화 
 - 정리하는 뇌
 - 지능의 역설
 - 클루지

 

인상 깊었던 부분

 마지막 이야기를 쓴다. 역행자를 통해서 마지막 나는 나자신이 순리자 라는것을 인정하게되었다.

최근에도 누군가 이직을 할때 나는 시기 질투를하였다. 과연 나는 그동안 무엇을 했는지 그사람에게 배울점은 무엇인지 생각보다는 남을 비판하였다. 결국 이책을 읽는 동안 나는 순리자라는것을 깨닫게 되었다.

지금 책을 읽고 변화 했던거라면 "시도" 라는 말이다. 나는 나의 변화를 위해서 시도했다. 지금은 조금 멈춰있지만 다시 시도해봐야겠다. 작심 삼일이 어려번 반복된다면 습관이 될것이다. 나는 더이상 순리자가 아니고 싶다. 역행자 나의 작은 일에도 내가 글수 쓸수 있는것을 찾아야겠다. 하나의 하나가 나의 재능과 실력이 되는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제는 나는 마케팅을 공부할것이다 나의 무기는 생각보다 많았다 마인드 맵을 그리면서 나의 주변과 나는 돈을 벌수 있을 최적화된 환경인것을 이제 알았다. 이제 나는 또다른 모험을 할것이다. 이제 새로운 마케팅의 세계에 빠져 볼것이다.

 

이책을 읽고 느낀것은 단하나이다. 나는 말로만 돈벌어야지 하면서 정작 실천한적이 없다.

돈벌고 싶다면 움직이자 아니 정확한 답은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은것이다.

딱이정도만 벌면 나는 자유로울것같아 이생각이 나를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나는 행복을찾고 싶다. 경제적 자유를 얻는것이 나의 목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