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인스타브레인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인스타브레인/안데르스 한센, 김아영]- 22번째

동그리의일상 2022. 8. 17. 23:53
반응형

성공을 위한 독서 습관 만들기 22번째

 

내가 받는 스트레스는 무엇인가? 나를 압박하는 것 이런 상황에서는 나는 회피하려고한다.

잘못된 판단을 내렸다. 뇌의 작용을 알게되고 이제는 생각하게 되었다.

문제의 원인이 먼지 파악하는것이다. 그리고  한참을 생각해야된다.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그결과 나는 마음의 안정을 찾고 상대와 대화 할수 있었다.

오늘의 경험이였다. 나자신을 먼저 이성적으로 판단할수 있게해야된다.

 

 

읽은 시간 :  11시05분~ 11시45분

- 측정못함

읽은 페이지 74p~104p/444p까지


# 불안과 스트레스 
스트레스 :위협이 되는 어떤 것에 대한 반응
불안 : 위협이 될수 있는 어떤 것에 대한 반응

# 우리 뇌는 회피를 좋아한다.
 - 우울증의 원인 장기적인 스트레스
 - 우울감 은 스스로 고립을 시킨다 (위험함 속에서 나를 보호하는것)


# 몸이 보내는 경고 
 - 수면 장애, 복통,이갈이 단기 기억감퇴
 = 우리는 이런것들이 몸의 경고 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인상 깊었던 부분 

우리의 몸 생존을 위해서 즉 나자신을 위해서 움직인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은  그사람이 주변에 많은 위헙또는 민감하다는 증거 인것같다.!

반응형